오늘은 오마에겐이치의 3c모델에 대해서 배워보도록 하겠습니다. 한간에는 3c분석이라고도 불리우는데요. 우선은 역사적인 배경에서부터 출발하여 어떻게 하나의 분석툴이 되었는지에 대해서 알아보고자 합니다. 일본의 저명한 전략 전문가인 오마에 겐이치의 3C 모델은 성공을 위한 3가지 주요 성공요인에 초점을 맞춘 전략적사고의 프레임워크 입니다. 그는 이 3가지 요소가 전략적 삼각형의 형태로 균형을 이루어야 한다고 주장하였는데 성공의 3가지 핵심요소는 Company, Customer, Competition 입니다. 3C Model 내에서의 이러한 균형은 지속 가능한 경쟁우위를 가져올수가 있습니다. 3C 모델 (3C Model) 일본에서 맥킨지&컴퍼니 도쿄지사의 전 지사장이었던 오마에 겐이치는 기업이 지속적인 성공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