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책 구매안내] 쉽게 풀어 쓴 경제용어 해설집

경제용어가 낯설어서 경제기사나 뉴스를 보며 곤란을 겪고 계신가요?

경제에 대한 이해 없이 어떻게 세상의 흐름을 파악하고, 나아가 자신의 재정을 관리할 수 있을까요?

사실, 경제용어는 우리 일상과 밀접한 관련이 있으며, 이를 이해하는 것은 그리 어렵지 않습니다.

 

 

이러한 고민을 해결해 드리기 위해, "쉽게 풀어 쓴 경제용어 해설집"이라는 전자책을 만들었습니다.

이 전자책은 경제용어에 처음 접근하는 분들을 위해 특별히 설계되었습니다. 경제기사에 자주 등장하는 용어들을 중심으로 카테고리별로 구분을 해서 정리를 하였고, 고등학생도 이해할 수 있는 수준의 언어로 용어들을 설명하기 위해 노력하였습니다.

 

이 전자책을 통해 다음과 같은 분들께 도움을 드릴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하지만, 이미 경제용어에 대해 깊은 지식을 가지고 계시거나, 경제 분야의 전문가이신 분들은 이 책이 기대만큼의 도움을 드리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왜냐하면 이 전자책은 경제공부를 처음 입문하시는 분들을 대상으로 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1. 전자책 소개

이 전자책은 시리즈로 만들어질 예정이며, 1탄부터 4탄까지 총 400여개가 넘는 경제용어를 우리는 학습하게 될 것입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전자책은 첫 번째 "쉽게 풀어 쓴 경제용어 해설집 1탄" 입니다. (나머지도 순차적으로 제작될 예정)

 

 

본 전자책은 총 110개의 경제용어를 담고 있으며, 226페이지 분량의 PDF파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내용상 단순히 경제용어 정리에 그치지 않고, 각 용어들을 조금 더 깊이있게 이해할 수 있도록 티스토리 블로그로 연계한 내용까지 포함하고 있어 복습의 효과도 같이 첨부하였습니다. (각 용어별로 블로그 링크주소가 포함되어 있음)

 

2. 전자책 목차

경제용어 카테고리는 경제기초, 금리(금융), 통화(물가)이며, 각각 50개 + 30개 + 30개씩 총 110개의 경제용어를 담고 있습니다. 입문자가 우선적으로 알면 좋을만한 용어들과 경제뉴스에 자주 등장하는 용어들 위주로 구성되었습니다.

 

 

3. 전자책 내용

경제용어 제목과 정의 그리고 본문내용으로 구성되어 있고, 각 용어별 티스토리 블로그 링크가 삽입되어 있어, 해당 용어에 대한 좀 더 깊이있는 내용이 알고 싶다면 블로그를 통해 학습하실 수 있도록 만들었습니다. 다만, 블로그 글은 순차적으로 등록이 될 예정이기 때문에 3월 중순 ~ 4월 초 정도면 마무리 될 예정입니다. 

 

 

4. 전자책 구입방법

① 도서명: 쉽게 풀어 쓴 경제용어 해설집 1탄 (226페이지 분량)

② 가격: ₩18,000원₩ 15,000원

③ 입금계좌: 우리은행 303-242551-02-001 (예금주: 강동우)

④ 신청방법: 입금처리 하신 후 카카오톡(1:1 오픈채팅방)으로 연락 주시면 이메일로 파일을 보내드립니다.

⑤ 모바일: 오픈채팅방 검색어 "모든경영의답"

     PC: 오픈채팅방 링크주소 https://open.kakao.com/o/suU3yy8f

 

5. 향후 계획

처음 경제용어 해설집을 만들어야겠다고 생각한 계기는 저도 일반인으로서 경제지식의 필요성을 너무 늦게 알게 되었다는 점과 어떤 것부터 접근해야 될지 몰랐다는 점이 컸습니다. 경제콘텐츠와 관련된 책을 읽거나, 경제신문을 보거나, 경제유튜브를 보아도 도무지 이해가 가지 않는 부분이 많았고, 나에게 맞는 학습법을 찾는 것이 시급했습니다. 그러던중 우선적으로 경제용어를 먼저 습득하는 것이 저에겐 도움이 되었고, 이 방법을 토대로 경제지식을 하나씩 쌓아가고 있는 중입니다.

 

저처럼 경제공부는 하고 싶은데 어디서부터 시작해야될지 모르시는 분들이라면 '경제용어'를 먼저 학습해보시기를 권해드립니다. 경제용어에 대한 이해력을 바탕으로 경제신문을 읽고, 이후 경제지표까지 연계되는 과정을 거치면 빠른시간안에 경제에 대한 혜안을 가지실 수 있다고 생각됩니다. 

 

'쉽게 풀어 쓴 경제용어 해설집'은 시리즈로 4탄까지 제작될 예정이며, 우리는 총 400여개의 경제용어를 학습 할 것입니다. 이 용어들을 바탕으로 경제지식에 대한 폭을 넓히고, 새로운 용어들을 추가하면 자신만의 경제용어집을 완성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전자책 하나만으로 끝나는 것이 아니라 블로그를 통해 연계학습이 가능하도록 만들 예정이기 때문에 용어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실수 있습니다. 

 

전자책은 시리즈별로 순차적으로 제작이 되며, 블로그 글 등록 또한 순차적으로 진행이 예정입니다.

 


 

경제용어 해설집 1탄에 이어 2탄이 완성되었습니다. 각 권당 개별 가격은 15,000원 입니다만, 2권을 동시 구매를 희망하시는 분들에게는 특별가로 20,000원(30,000원)에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이점 참고하시기를 바랍니다.

1) 경제용어 해설집 1탄 : 15,000원 (110개 용어 + 226페이지)
2) 경제용어 해설집 2탄: 15,000원 (120개 용어 + 246페이지)
3) 경제용어 해설집 1탄 + 2탄: 20,000원(30,000원)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