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원론 가격관리: 가격조정과 가격전략 안녕하세요. 담덕입니다. 오늘은 마케팅 4p믹스중 가격관리 그 4번째 시간으로 가격전략에 대해서 정리해보겠습니다. 여기에는 신제품 가격전략과 제품믹스 가격전략 그리고 가격조정전략이 있습니다. 자~ 그럼 지금부터 이들에 대해서 하나씩 알아보도록 하곘습니다. 1. 가격전략: 신제품 가격전략 가격전략은 제품수명주기에서 어느 단계에 있느냐에 따라 가격전략이 달라질수가 있는데 특히 초기 진입단계는 매우 중요한 시점입니다. 신제품의 경우 가격정책을 일반적으로 2가지 관점에서 접근을 합니다. 기업은 초기고가전략과 초기저가전략 중에서 자신들에게 맞는 가격전략을 선택할 수가 있습니다. 초기고가전략은 스키밍 가격전략이라고도 부는데요. 이것은 신제품 도입 초기에는 고가격을 책정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