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원론 - 가격관리(1): 가격결정의 고려요인 안녕하세요. 담덕입니다. 오늘은 마케팅믹스 요소중 가격관리에 대해서 공부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마케팅관리에 있어 가격은 기업에게 수익을 안겨다 줄 수 있는 유일한 요소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마케팅믹스중에서도 가장 중요하다고 볼수가 있습니다. 자 그럼 지금부터 하나씩 천천히 살펴보도록 하곘습니다. 1. 가격의 개념 가격이란 제품이나 서비스를 소유하거나 사용하는 대가로 지불하게 되는 금전적 가치를 의미합니다. 경제학에서는 가격에 대해 제품이나 서비스의 가치를 화폐단위로 나타낸 것이라고 정의를 내리고 있는데요. 마케팅에서의 가격이 지니고 있는 기본적인 의미는 기업입장에서 소비자에게 보내는 가장 강력한 메시지 역할을 하고 있고, 소비자 입장에서는 제품 선택 시 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