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책 2탄] 쉽게 풀어쓴 경제용어 해설집 2탄 미리보기

 

 

책소개

'쉽게 풀어쓴 경제용어 해설집 2탄'은 경제정책, 세계경제, 환율에 대한 핵심 용어를 알기 쉽게 설명한 전자책입니다. 일상에서 접할 수 있는 경제 뉴스나 분석에서 자주 등장하는 용어들을 깊이 있고 체계적으로 해설함으로써 경제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자 합니다. 이 책은 복잡하고 어려울 수 있는 경제의 개념들을 간단명료하게 풀어내어 경제용어에 익숙하지 않은 일반인들도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구성되었습니다.

 

대상독자

이 책은 경제 용어에 대한 기본적인 이해가 필요한 학생, 직장인, 일반인 등 경제에 관심 있는 모든 독자를 대상으로 합니다. 특히, 경제 뉴스나 글을 읽을 때 등장하는 전문 용어로 인해 어려움을 겪는 이들에게 유익할 것입니다.

 

책의 구성

1장. 경제정책 (50개)

이 장에서는 '경기순환', '경기종합지수', '더블딥', '연착륙과 경착륙' 그리고 '그린북과 베이지북' 등의 용어를 소개합니다. 각 용어는 경제정책 결정 과정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며, 이를 통해 독자들은 정부의 경제 조정 방향을 이해할 수 있게 됩니다.

 

2장. 세계경제 (50개)

'핫머니', '수쿠크(이슬람채권)', '할랄푸드', 'G20', '친디아' 등의 글로벌 경제 용어를 다룹니다. 이 장은 세계 경제의 주요 개념과 현상을 설명하며, 국제 경제에서 나타나는 다양한 현상과 그 중요성을 학습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3장. 환율 (20개)

이 마지막 장에서는 '환율', '외환시장', '달러페그제', '캐리트레이드', '통화스와프' 등 환율과 관련된 기본적이고 중요한 용어들을 해설합니다. 환율의 변동이 국내 경제뿐만 아니라 개인의 경제생활에 미치는 영향과 국제 금융시장의 움직임을 이해하는 데 큰 도움이 됩니다.

 


 

전자책 미리보기

1. 목차

 

 

2. 본문내용

 

 

 

 

 

 

 

이 전자책은 각 용어를 일상의 예시와 연결하여 설명함으로써 경제용어의 실제 적용을 보여주고, 독자들이 보다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경제 용어를 처음 접하는 분들도 흥미롭게 경제의 세계를 탐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것입니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구매 페이지로 넘어갑니다.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