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어 문법 검사기 활용팁

담덕MBA 2016. 9. 27.

해야지 해야지 하면서도 선뜻 시작하기가 망설여지는 것이 영어공부 인것 같습니다. 처음엔 의욕을 가지고 하다가도 중간쯤 가다보면 이내 지쳐서 다시 원점으로 돌아오는 것을 반복하고 있습니다. 한일의 기초영문법이 한때 인기를 끌때 저도 편승해서 들어보았는데 역시 문법은 배울수록 어려운 것 같습니다. 우리나라 한국어 문법도 마찬가지로 매우 어렵듯이 모든 언어가 마찬가지 인것 같습니다. 

 

온라인에서 영어블로그를 운영하시거나 sns로 외국친구와 대화를 할때 간혹 영작 때문에 힘들어 하시는 분들은 아래를 참고해주세요. 아주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는 영어 문법 검사기를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간혹 실수하기 쉬운 스펠링이나 문법적인 오류를 바로 잡아주는 사이트들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영어 문법검사기 활용팁

언어과학

 

언어과학

 

첫번째로 소개해드릴곳은 영어와 관련된 프로그램들을 자체 개발해서 서비스하고 있는 언어과학 이라는 사이트입니다. 일반인들에게 무료로 영어 문법 검사기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언어과학 홈페이지에 접속하시게 되면 우측 상단에 [EONEO LAB] 메뉴를 누르시면 다음 페이지로 넘어가게 됩니다. 

 

언어과학 사용법

 

사용법은 간단한데 검사할 영어 문장을 입력한 후에 [결과보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그러면 문법 오류 검사결과와 함께 관련된 문법정보가 함께 보여지게 됩니다. 아쉬운 점은 문법에 맞는 문장의 경우는 "문법에 알맞는 문장입니다" 라는 메세지가 나타나지만 만약 입력한 문장에 대한 오류가 있다면 1:1로 매칭해서 어디가 틀렸는지를 알려주지 않고, 예제를 통해서 알려줍니다. 이것 외에는 사용하시는데 무리가 없고, 하루 사용횟수가 3000회로 한정되어 있으므로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나운플러스

 

나운플러스

 

두번째는 NOUNPLUS라는 곳으로 사이트 접속하시게 되면 큰 검색창이 나오는데 여기에 검사하시고 싶은 문장을 입력하시면 됩니다. (태극기 아이콘을 누르시면 한글로 메뉴가 번역이 되어서 나옵니다)  

 

나운플러스 사용법

 

검사결과 위와같이 나오는 것을 확인하실수가 있는데요. "she don't speak english well" 이라는 문장을 입력했더니 우측에 이런식으로 오류가 있으니 바로 잡으십시오 라고 알려줍니다. 오류가 발생하면 빨간색으로 표시가 되고, 노란색은 명확하지 않음, 파란색은 추천단어, 초록색은 전치사, 핑크색은 수정본을 뜻합니다. 별도 가입하실 필요없이 바로 확인하고 싶은 문장을 넣어서 오류를 체크하실 수 있습니다.

 

진저

 

진저 영어문법 공부

 

세번째는 ginger라는 사이트로 간단한 문장에 대해서 바로 입력해서 결과를 볼 수가 있는데 위와같이 영어문장을 입력하고 [Try it]을 누르게 되면 오류가 발생한 부분을 자동으로 수정해서 결과로 보여줍니다. 또한 다양한 대안 예제들을 추천해주므로 유용하게 사용하실 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Ginger proofreader라는 것도 있는데 이건 다운을 받아서 사용하는 프로그램으로 인터넷을 사용할 때 자동으로 수정이 필요한 부분을 하이라이트 표시와 함께 보여줍니다. 영문사이트나 sns에 글을 볼때 문법을 체크해주는 프로그램입니다.

 

Grammarly for Chrome

 

그레머리 크롬

 

네번째는 크롬 확장프로그램으로 Grammarly 영어 문법 검사기 입니다. g메일, 페이스북, 트위터 등의 웹에서의 글을 작성하면 틀린부분을 자동으로 알려주고, 최적화된 단어를 제시해서 작문 능력을 향상시키는 도움을 주는 프로그램입니다.

 

크롬을 사용하시는 분들은 확장프로그램으로 추가만 하시면 바로 사용가능하므로 설치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구글번역]이라는 확장프로그램을 설치해서 사용중인데 이것도 같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영어 문법 검사기는 스펠링, 맞춤법, 대체어 등 틀린 부분을 올바르게 표현하도록 도움을 주기 때문에 영문으로 작성해야 하는 업무나 일이 생기실 경우 알맞게 활용하셔서 도움을 받으셨으면 좋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