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공부에 도움되는 뉴스레터 모음 (경제, 부동산)

    경제기사를 읽거나 경제공부를 하는데 있어서 도움이 될만한 뉴스레터 서비스를 소개하고자 합니다. 매일 하루마다 접해야 하는 정보가 너무나 많은데 나의 관심분야에 대해서 누군가 요약해서 정리를 해준다면 짧은 시간안에 해당 이슈를 읽고 나름 정리를 할수가 있는데 이런점에서 뉴스레터 서비스는 많은 도움이 됩니다.

     

    아래 추천드리는 뉴스레터들은 현재 제가 직접 받아보고 있는 곳들로 추려보았습니다. 요즘엔 경제와 부동산에 관심이 많다보니 경제관련 뉴스레터와 부동산 관련 뉴스레터들을 신청해서 읽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이러한 뉴스레터 서비스를 선보이는 회사들 또는 개인이 많이 늘어나고 있는 추세입니다. 

     

    1. 매일경제신문 - 매콤달콤 매세지

    [경제 비즈니스]

    매일경제 지식레터 '매세지(매경이 전하는 세상의 지식)'는 매일 다른 주제의 깊이 있는 주요 기사들을 선별해서 전달해주는 뉴스레터 서비스입니다. 매일경제신문에 나온 기사 가운데 엄선된 7~8개 기사의 핵심내용만 압축해서 제공됩니다. 

     

    구독하기

     

     

     

    2. 한국경제신문 - 한경 Issue Today

    [경제 비즈니스]

    한국경제신문에서 서비스하고 있는 다양한 뉴스레터들이 있습니다. 이중 한경 이슈 투데이는 오늘 벌어질 이슈의 핵심을 미리 짚어주는 뉴스레터로써 주목해야 할 포인트만을 요약 정리해서 월~금 아침마다 제공되는 서비스입니다.

     

    구독하기

     

     

     

    3. 어피티(UPPITY)

    [경제 재테크]

    포브미디어의 어피티 뉴스레터는 사회초년생을 위한 첫번째 경제미디어로써 매주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아침 8시에 꼭 필요한 금융정보를 메일함으로 보내주는 서비스입니다. 주로 재테크와 관련된 금융, 주식, 돈에 대한 이야기를 재미있게 풀어서 정리를 하고 있습니다.

     

    구독하기

     

     

     

    4. 뉴닉(NEWNEEK)

    [경제 시사]

    고슴도치를 형상화한 '고슴이'라는 캐릭터를 만들어 독자와 소통하는 방식의 스토리 라인이 있는 재미난 뉴스레터 서비스입니다. 매주 월,수,금요일 아침마다 국내정치, 국제외교, 경제 등의 주제별 이슈들에 대한 뉴스들을 제공하는 서비스입니다.

     

    구독하기

     

     

     

    5. 순살(Soonsal)

    [해외 경제비즈니스]

    모건스탠리 홍콩 출신 2인의 글로벌 금융 및 경제 뉴스레터 서비스입니다. 소화하기 쉽게 글로벌 금융이슈를 순살만 발라서 제공해준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고 합니다.  무료 콘텐츠로 순살브리핑 이메일 뉴스레터와 순살비디오가 있고, 그밖에 금융경제 투자토론방의 순살토크, 전문가들이 진행하는 금융경제 온라인강의인 순살스쿨를 서비스하고 있습니다.  

     

    구독하기

     

     

     

    6. 커피팟(COFFEEPOT)

    [해외 경제비즈니스]

    해외 비즈니스 뉴스레터 서비스로써 세상을 바꾸고 있는 기업의 비즈니스 이야기를 화요일과 금요일마다 제공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해외 비즈니스이슈와 새로운 기업, 산업 트렌드를 일목요연하게 정리해서 제공하고 있고, 내용이 알차게 구성이 되어 수준높은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구독하기

     

     

     

    7. 뷰스레터(Views Letter)

    [해외 경제비즈니스]

    더밀크는 한국 경제지, 전문지, 실리콘밸리 특파원 출신의 기자들이 모여 만든 회사로써 실리콘밸의 테크기업소식 및 경제트렌드 기업정보를 서비스하고 있습니다. 무료 뉴스레터 서비스인 뷰스레터는 실리콘밸리와 미국에서 일어나고 있는 각종 뉴스와 행사를 빠르게 정리해서 주3회 메일링 하고 있습니다.

     

    구독하기

    더밀크

     

     

     

    8. 부딩(BOODING)

    [부동산]

    초딩, 고딩, 직딩 그리고 부딩은 어려운 용어 때문에 부동산 기사와 담을 쌓고 지내는 분들을 위한 부동산 정보 뉴스레터 서비스입니다. 실제로 도움이 되는 부동산 정보를 매주 월요일과 목요일 아침에 제공되는 서비스입니다.

     

    구독하기

     

     

     

    9. 두부(DUBU)

    [부동산]

    두부는 내집마련을 위한 부동산 초보들을 위한 부동산정보 뉴스레터 서비스입니다. 내집을 꿈꾸는 사람들, 어려운 부동산 용어로 고생하는 사람들, 부동산에 투자하고 싶은 분들을 위해 매주 화요일 오전에 제공하고 있습니다.

     

    구독하기

     

     

    위에 소개해드린 뉴스레터 외에도 정말 많은 뉴스레터 서비스들이 있는데요. 특히 정부에서 제공되는 정부정책과 관련된 내용이나 법 그리고 세금과 관련된 뉴스를 받고 싶은 분들은 정부 관련 부처에서 제공하고 있는 뉴스레터를 이용하시면 좋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