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핑을 하다 보면, 가끔은 '이곳이 바로 나를 위한 곳이야!'라는 생각이 들 때가 있어요. 그런 곳은 보통 우리가 필요로 하는 모든 것을 한곳에서 제공하는데, 이런 현상이 바로 '카테고리 킬러'의 전형적인 예입니다. 이러한 매장들은 특정 상품 범주에서 탁월한 선택과 가격을 제공하며, 우리의 쇼핑 경험을 한층 더 특별하게 만들죠. 하지만 이 카테고리 킬러라는 개념은 단순히 우리가 생각하는 그 이상의 의미를 지니고 있어요. 시장에서의 지배력과 소비자의 선택에 미치는 영향력을 생각하면, 이들의 역할은 매우 중요합니다. 이들이 어떻게 우리의 쇼핑 방식을 변화시켰는지, 그리고 이 변화가 소비자와 시장에 어떤 의미를 가지는지를 이해하는 것이 중요하죠. 카테고리 킬러란 무엇인가? 상상해보세요. 쇼핑몰에 들어갔는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