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책 1탄] 쉽게 풀어쓴 경제용어 해설집 1탄 미리보기

 

 

책 소개

경제의 세계는 마치 복잡한 미로와 같습니다. 그 속에서 길을 찾는 것은 경제용어의 이해에서부터 시작됩니다. "쉽게 풀어쓴 경제용어 해설집"은 경제를 처음 접하는 입문자들이 경제의 기본 개념과 용어를 쉽고 빠르게 이해할 수 있도록 돕는 지침서입니다. 이 책은 경제용어의 단순한 정의를 넘어서, 그 용어가 실제 생활과 어떻게 연결되는지, 경제 전반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를 알기 쉬운 예시와 함께 설명합니다.

대상 독자

이 책은 경제에 처음 발을 디딘 학생, 일반인, 그리고 경제적 사고를 키우고 싶은 모든 이들을 위해 마련되었습니다. 경제용어에 대한 사전 지식이 전혀 없는 사람들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으며, 각 용어는 생활 속 예를 통해 설명되어 경제의 세계로 자연스럽게 안내합니다.

책의 구성

1장. 경제기초 (50개)

경제성장 관련 용어들은 경제의 발전과 성장을 측정하고 이해하는 데 필수적입니다. 예를 들어, 경제성장률은 일정 기간 동안 경제가 얼마나 성장했는지를 나타내며, **국내총생산(GDP)**과 **국민총소득(GNI)**은 국가 경제의 규모와 국민의 소득 수준을 나타내는 중요한 지표입니다. 소득주도성장, 기본소득과 같은 용어들은 경제성장의 방향과 정책을 논의할 때 중요하게 다루어집니다.

경제안정은 경제 시스템의 안정성을 유지하기 위한 여러 요소와 도전들을 다룹니다. 가계부채, 국가채무, 구제금융 등은 경제의 안정성에 영향을 미치는 중요한 변수들이며, 외환보유고, BIS자기자본비율과 같은 용어들은 경제안정을 위한 국가의 준비 상태를 나타냅니다.

경제주역은 경제활동에 참여하는 주체들을 소개합니다. 중앙은행, 국제금융기구, G2와 같은 기관들은 국제적 또는 국내적 경제정책을 결정하는 주요 역할을 합니다. 연기금, 국부펀드, 헤지펀드 등은 금융시장에 큰 영향을 미치는 주체들입니다.

경제현상은 경제 이론이나 사상을 실제 경제에서 관찰할 수 있는 현상으로 연결시킵니다. 골디락스경제, 블랙스완이론, 베블런효과와 같은 용어들은 특정 경제 상황이나 이례적인 사건들을 설명하는 데 사용됩니다.

2장. 금리(금융) (30개)

금리는 다양한 유형의 금리와 이들이 경제에 미치는 영향을 다룹니다. 기준금리, 콜금리, 마이너스금리 등은 금융시장의 상태와 중앙은행의 정책을 이해하는 데 중요합니다.

 

금융은 금융시장과 금융기관의 작동 원리를 설명합니다. 1금융/2금융, 뱅크런, 로보어드바이저 등은 금융의 다양한 측면과 현대 금융의 혁신적인 도구들을 소개합니다.

3장. 통화(물가) (30개)

통화(화폐)는 화폐의 공급과 관리, 그리고 경제에 미치는 영향을 다룹니다. 유동성, 통화지표, 본원통화 등은 통화 정책과 금융 시스템의 기초를 이해하는 데 필수적인 개념입니다.

물가 섹션은 소비자와 생산자 물가지수(CPI, PPI)와 같은 지표를 통해 물가 수준과 인플레이션을 측정하고 분석합니다. 인플레이션, 디플레이션, 스태그플레이션 등은 경제 상황을 평가하고 예측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이러한 세부 주제별 구성을 통해 "쉽게 풀어쓴 경제용어 해설집"은 각 용어의 개념을 깊이 있게 다루며, 경제의 다양한 측면을 통합적으로 이해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이 책은 경제 용어와 개념을 체계적으로 배우고자 하는 모든 이들에게 귀중한 자원이 될 것입니다.

 

전자책 미리보기

1. 목차

 

2. 본문내용

 

 

 

 

 

 

 

 

 

 

 

 

"쉽게 풀어쓴 경제용어 해설집"을 통해 독자 여러분은 경제 용어의 바다에서 길을 잃지 않고, 경제적 사고를 키우며, 일상생활 속에서 경제를 더 깊이 이해할 수 있게 될 것입니다. 이 책은 단순한 해설집을 넘어서, 경제적 사고와 분석의 기초를 마련해주는 길잡이가 될 것입니다. 경제의 문을 두드리는 모든 이들에게 이 책이 첫걸음이 되어 줄 것입니다.

경제를 새롭게 배우고자 하는 당신, 이 책과 함께라면 경제의 세계가 더 이해하기 쉬워질 것입니다. 지금 바로 "쉽게 풀어쓴 경제용어 해설집"과 함께 경제의 문을 열어보세요.

 

클릭하시면 구매 페이지로 넘어갑니다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