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담덕입니다. 오늘은 마케팅믹스 세번째 시간으로 유통경로관리에 대해서 알아보고자 합니다. 마케팅에서의 유통경로는 고객에게 기업의 가치를 전달하는 수단으로써 최근에는 유통의 중요성이 그 어느때보다 커진 시점입니다. 온라인시장의 급속한 성장속에서 채널의 다양화로 인해 기업은 유통경로를 어떻게 설계하느냐에 따라 기업의 경쟁력을 높일 수 있는 중요한 수단이 되고 있습니다. 자~ 그럼 지금부터 차근히 공부해보도록 하겠습니다. 1. 유통의 개념유통에 대해서 알아보면 우선 유통은 크게 상적유통과 물적유통 그리고 정보적유통으로 구분 할 수가 있습니다. 상적유통은 상거래활동이나 거래시설제공 및 거래활동을 의미하고, 물적유통은 운송, 보관, 하역, 포장 등의 물리적인 물적활동을 의미합니다. 정보유통은 정보의 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