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면접 정장 대여 취업날개 서비스 안내

    서울시 면접 정장 대여 취업날개 서비스 안내

    안녕하세요. 담덕입니다. 취업준비를 하는 취업준비생들에게 고민거리는 아무래도 의상일 것 같은데요. 사회에 첫 발을 내딛는 청년들에게 정장은 고가의 의류임에는 틀림 없을 겁니다. 서울시에서는 이러한 청년들의 고민거리를 해결해주기 위해 면접때 입고갈 정장을 무료로 대여해주는 서비스를 하고 있습니다. 아래의 내용을 참고해보세요~






    1. 면접정장 무료대여 취업날개 서비스란?

    취업을 준비하는 청년에게 면접에 꼭 필요한 정장을 무료로 빌려주는 서비스입니다. 총 3곳에서 운영을 하고 있으며, 정장과 넥타이, 벨트, 구두 등의 악세사리를 보유하고 있으며, 면접에 꼭 필요한 모든 아이템을 한 곳에서 빌릴수가 있다고 합니다.



    위에 보시는 바와 같이 업체는 마이스윗인터뷰(신촌), 열린옷장(건대입구), 체인지레이디(왕십리) 이렇게 3곳에서 진행중입니다. 대여시간 및 주소를 참고해보세요~



    2. 누가 이용할 수 있고, 어떻게 이용하면 되나요?

    이용자는 고교졸업 예정자부터 만 34세 미만의 서울에 거주중인 청년 구직자라면 누구나 이용이 가능하며, 이용절차는 [서울일자리포털]에 접속하셔서 로그인 후 "취업날개서비스"를 클릭해서 예약을 하시면 됩니다.


    ① 서울일자리포털(http://job.seoul.go.kr) 회원로그인 후 취업날개서비스(http://dressfree.net)를 클릭하세요.



    ② 예약하기 - 간단한 개인정보 입력 후 정장대여업체 및 예약일시를 선택하시면 문자로 예약내역이 전송됩니다. 예약은 1주일 전부터 가능합니다.


    ③ 방문하기 - 신분증을 가지고 예약일에 정장대여업체로 방문해 주세요. 안내데스크에서 문자로 전송된 등록번호를 말씀해 주세요.


    ④ 대여하기 - 치수를 측정한 후 몸에 맞는 정장을 수령해 주세요.


    ⑤ 반납하기 - 대여기간(3박 4일) 내 방문하시거나 택배로 반납해 주세요.



    년간 1인당 최대 10회까지 무료대여가 가능하고, 2회부터는 온라인 대여가 가능합니다. 처음 대여했을 때 측정했던 치구를 토대로 택배 또는 직접수령이 가능합니다. 



    3. 대여시 유의사항

    정장대여시에는 서울에 거주한다는 사실을 증명할 수 있는 서류를 제시해주셔야 하는데 주민등록증, 학생증 또는 졸업증명서 등을 지참하셔야 하며, 대여예약이나 연장시 면접사실 확인자료를 제출해주셔야 한다고 합니다.




    대여예약이 완료가 되면 문자로 개인 코드번호가 전송이 됩니다. 이상으로 서울시에서 시행중인 면접 정장 대여서비스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