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나은 의사결정을 내리는 6가지 방법


더 나은 의사결정을 내리는 6가지 방법

특히 좋은 결정을 내리는 분야에서, 지도자들은 자신을 어떻게 활용하고 있는가? 집단의 의견은 최선의 결정을 내리는 데 매우 가치가 있지만, 지나친 자신감은, 지도자가 자신에게 잘 맞는다고 생각될 때, 혼자 하게 만들 수도 있습니다. 이것은 대개 경영진의 지도력에 대한 다른 사람의 자신감을 약화시키는 결과를 가져옵니다.



리더십 의사결정 과정을 왜곡하는 두가지 사례가 있습니다.

사례 1: 결정은 가장 높은 수준에서 이루어져야 한다.

최고 수준에서 내린 결정이 항상 조직에 가장 좋은 결정인 것은 아닙니다. 이런 일이 일어날 때, 문제가 해결되지 않고 일시적으로 연기되는데, 만약 이 사람이 마음이 맞는 생각을 하는 사람들과 함께 있다면, 좋은 결정을 내린다는 착각이 그들로 하여금 이 상황에 대해 편안함을 느끼게 할 수도 있습니다.


사례 2: 좋은 결정은 합의에 의해 이루어진다.

좋은 의사 결정을 촉진하는 한가지 요소는 여러 각도에서 문제를 보는 것입니다. 이것이 없다면, 받아들여진 규범으로부터 다른 점은 없고, 다양한 생각과 불화도 없게 됩니다.

이것은 자동적으로 일어나지 않으며, 우리의 자연스러운 경향도 아닙니다. 이는 반드시 둘 이상의 관점을 보장하는 내장된 메커니즘으로 의도적이어야 합니다. 이는 창의적인 해결책을 장려합니다.


에이브러햄 링컨은 인신 공격과 쿠데타 시도로 가득한 맹렬한 경선의 뜻밖의 승자였습니다. 링컨은 이겼고 그리고 나서 모두를 놀라게 하는 일을 했습니다. 그는 자신과 싸운 바로 그 사람들을 내각에 임명했습니다. 그는 그들을 라이벌 팀이라고 불렀습니다. 그들은 너무 많은 대통령 내각을 표시하는 예스맨 집단을 피할 수 있는 다양한 관점과 긴장 가득한 해결책을 제공했습니다.

자, 여러분은 라이벌을 여러분의 팀에 두지 않을지도 모르지만, 링컨의 주장은 충분히 일리가 있습니다. 새로운 아이디어를 구체화하고 오래 된 가정에 도전하는 데 필요한 창의적 긴장감을 만들어 내기 위해서는 적절한 양의 창의적 마찰이 필요합니다.

좋은 지도자는 팀이 고압적이 되거나 긴장감에 사로잡히지 않도록 핵심을 알아야 합니다.



팀을 이끌면서 더 나은 의사 결정을 위해 다음 6가지 지침을 시도하십시오.

1. 낡은 해결책을 다시 생각해 보라. 

전에는 효과가 없었지만, 다시 시도하지 않아도 된다는 뜻은 아닙니다. 현재 변경 사항과 일부 조정 기능을 사용하면 더 효과적일 수 있습니다.


2. 빨리 가기 위해서는 천천히 해라. 

서두르지 마십시요. 그것은 당신이 올바른 질문을 하지 못하게 할 수 있습니다. 편의를 위한 시기가 있기는 하지만, 신속한 결정이 항상 최선은 아닙니다. 긴급함이 느껴진다면, 무엇이 그것에 영향을 미치는지 물어보세요. 


3. 질서와 혼란의 교차점에서 운영하라. 

완벽한 통제는 필요 없습니다. 토론에서 주도권을 잃게 됩니다. 권력에만 초점을 맞추지 마십시오. 대체 솔루션을 환영하는 리더십에 초점을 맞추십시오. 다양한 관점을 소중히 여기는 문화를 개발해야 합니다. 문에서 자아를 확인해야 하며 반대 의견을 가진 사람들의 의견도 경청해야 합니다.


4. 들어라.

이것을 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명확한 질문을 하는 것입니다. 그들에게 당신이 그들의 말을 들었다는 것을 알려 주고, 그들의 생각을 더 깊이 이해시켜 주세요.


5. 더 많은 정보가 아니라 올바른 정보를 찾으라. 

가장 좋은 해결책은 문제를 정의하는 데 더 많은 시간을 쓰는 것입니다. 문제를 명확히 하면, 목표나 객관적인 것이 정보 검색을 체계화 할 수 있게 됩니다.


6. 심사숙고 후에 충분한 결정을 하라. 

100% 정확한 결정을 내리는 일은 쉽지 않습니다. 때때로 지금 내리는 결정이 나중에 내리는 완벽한 결정보다 나을 수 있습니다. 이것은 오늘날 급변하는 세상에서 기억해야 할 필수적인 것입니다.

의사 결정에 있어서는 효과적인 리더가 언제 통제를 해제해야 하는지 알 수 있습니다. 그들은 다른 사람들을 신뢰하고 위임합니다. 그들은 팀의 성공을 자신의 리더십 역량을 활용하는 방법으로 보고 있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