큐넷 2018년 시험일정


    큐넷 2018년 시험일정

    다사다난 했던 2017년도도 이제 얼마남지가 않았습니다. 한해가 어떻게 지나가는지 모르게 정말 눈깜짝할 사이에 훌쩍 시간만 보낸것 같습니다. 항상 되뇌이는 말인데도 이맘때가 되면 언제그랬냐는 듯이 또 혼자서 중얼거리게 되는것 같습니다. 2018년도 국가기술자격시험 일정이 공고가 되었습니다. 자격증을 준비하시는 분들을 위해 정리를 해놓았으니 아래를 참고해주세요.



    이제는 누가 얼마만큼 배웠느냐가 중요한 것이 아닌 능력을 얼마만큼 인정 받았느냐가 중요시 되는 시대입니다. 한국산업인력공단에서 주체하고 있는 국가기술자격검정을 통해 각 개인의 재능과 능력, 그리고 전문성을 우선으로 하는 자격증 시대인 만큼 국가자격증은 본인의 전문성을 높여주는 하나의 척도입니다. 자~ 그러면 내년에 시험일정은 어떻게 되는지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큐넷 2018년 시험일정

    국가기술자격 제도운영은 고용노동부에서 총괄적으로 맡고 있으며 한국산업인력공단에서 검정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시험문제출제 및 관리 그리고 자격취득자 자격증 발급 등을 관리하고 있습니다.


    1. 국가기술자격시험 정기검정 시행일정



    2. 국가전문자격시험 시행일정
    아래의 시행일정 및 지역은 수험자의 시험준비 등을 위해 조기 확정하여 안내하는 것으로 사정에 따라 변경 될 수가 있으며 최종 시행일정 및 지역은 자격별 시행계획 공고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국가기술자격이 주로 산업과 관련이 있는 기술과 기능 및 서비스분야의 자격인 반면에 국가전문자격은 주로 전문서비스분야(의료, 법률 등)의 자격으로 개별부처의 필요에 의해 신설 및 운영되며 대부분 면허적 성격을 지니고 있습니다. 



    2016년 기준으로 필기시험 응시자가 150만명을 넘어섰고, 실기시험도 100만명 수준을 나타나고 있으며, 합격자는 필기 63만여명, 실기 51만여명으로 매년 조금씩 늘어나고 있는 추세임을 알수가 있습니다. 취업을 준비하거나 이직을 고려할 때 자격증이 있다면 플러스요인으로 작용하는 건 당연한 것이겠죠. 그래서 많이 응시를 하시는 것 같습니다. 

    구체적인 시험일정표는 큐넷에 접속하셔서 확인을 하시기 바랍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