큐넷 2017 시험일정 관련정보


    큐넷 2017 시험일정 관련정보

    새해 목표 중 하나가 자격증 취득이신분이 많으실 것 같습니다. 어학자격증부터 해서 국가자격증까지 요즘은 내세울만한 그 무엇이 있어야 서류전형이라도 통과를 하니 중요도가 높아졌습니다. 더욱이 민간이 아닌 국가자격증의 경우에는 가산점도 높게 부여되기 때문에 지원자도 많아지고 있는 추세입니다.



    자격의 모든 것을 알려주는 큐넷에 접속해보시면 공지사항으로 [2017년 시험일정]이 나왔습니다. 기술사, 기능장, 기사와 산업기사, 기능사와 관련된 검정시행일정을 보실수가 있는데요, 언제 원서를 접수하고 언제 필기시험을 치르는지 아래 표를 참고해주세요~ 




    큐넷 2017 시험일정 안내


    1. 국가기술자격 시험일정


    원서접수시간은 원서접수 첫날 09:00부터 마지막 날 18:00까지 이고, 실기(면접)시험 접수는 응시자격 서류제출 및 심사완료 후 가능합니다. 실기시험 접수마감 이후 4일동안은 응시자격 서류심사만 가능하고, 필기시험 합격예정자 및 최종합격자 발표시간은 해당 발표일 09:00 입니다. 

    종목에 따라 시행일정이 다르므로 응시하고자하는 종목의 '회별 검정시행일정' 및 '종목별 시행회'를 정확히 확인하셔서 시험 준비에 착오가 없으시기를 바랍니다.


    2. 전문자격 시험일정


    상기 일정은 수험자의 수험준비 등을 위해 조기확정하여 안내하는 것으로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며, 최종 시행일정은 자격별 시행계획공고문을 확인하셔야 합니다.


    큐넷 2017 시험일정 확인하는 방법


    1 큐넷 사이트에 접속을 하시면 상단메뉴에 [정기시험] - [시험일정] - [국가기술자격 시험일정] 순서대로 클릭합니다.


    2 국가기술자격과 국가전문자격에 대한 시험일정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수험원서 접수방법은 인터넷 접수만 가능하고 큐넷에 가입하신 후 원서를 접수하시면 됩니다. 2017년 상시검정 시행종목은 12종목이며, 정기검정은 시행하지 않는다고 합니다. 상시검정은 공단에서 위탁한 한국기술자격검정원에서 시행하며, 원서접수 및 자격검정 정보안내는 이곳 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