큐넷 2016 시험일정 참조하세요


    큐넷은 한국산업인력공단이 운영하는 국가기술자격 전문포털사이트로 2001년에 개설되었습니다. 여기에서는 시험일정 및 원서접수, 자격증정보 등을 모두 확인하실 수가 있습니다. 국가자격과 민간자격에 대한 지원현황 및 합격자 등의 내용도 보실수가 있으며, 시험일정이 공고가 되어 있으므로 응시하고자 하시는분들은 꼭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국가기술자격증에 대한 모든 정보는 큐넷에 들어오시면 확인 하실수가 있습니다. 원서접수, 합격자발표, 자격정보 등의 내용들이 담겨져있고, 무엇보다 중요한 시험일정 안내가 나오므로 응시자분들은 꼭 체크하셔야 할 사이트입니다.



    큐넷 2016 시험일정 참조


    1) 기술사

    기술사 시험제도는 1963년에 '기술사법'이 제정되어 실시되오다가 1973년 제정된 '국가기술자격법'에 의해 변경되어 운영이 되고 있습니다. (1976년 종래의 '기술사법'이 '국가기술자격법'에 흡수되었다가 1992년에 새로운 '기술사법'이 법률로 제정됨)



    기술사의 직무는 고도의 전문지식과 실무경험에 입각한 계획, 연구, 설계, 분석, 조사, 시험, 시공, 감리, 평가, 진단, 사업관리, 기술관리 등의 기술업무를 수행할 수 있는 능력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2) 기능장

    1973년 국가기술자격법 제정으로 생겨난 대한민국 국가기술자격이며, 기능장의 역할은 최고급 수준의 숙련기능을 가지고 산업현장에서 작업을 관리하고 소속 기능인력의 지도 및 감독 등의 업무를 수행합니다.


    기능장의 직무는 최상급 숙련기능을 가지고 산업현장에서 작업관리, 소속인력의 지도 및 감독, 현장훈련, 경영계층과 생산계층을 유지적으로 연계시켜주는 등의 능력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3) 기사, 산업기사

    기사는 공학적 기술이론 지식을 가지고 설계, 시공, 분석 등의 기술업무를 수행 할수 있는 능력을 보유한 자이며, 산업기사는 기술기초이론지식 또는 숙련기능을 바탕으로 복합적인 기능업무를 수행할 수 있는 능력을 보유한 자입니다.


     


    4) 기능사

    기능사는 숙련기능을 가지고 제작, 제조, 조작, 운전, 보수, 정비, 채취, 검사 또는 직업관리와 관련된 업무를 수행할 수 있는 능력의 보유자를 의미하는 것으로 비교적 쉽게 자격증 취득을 할 수 있습니다. 공고를 나오신 분들이라면 기능사 자격증 하나 정도는 모두 보유하고 있으실 겁니다.





    기술사, 기능장, 기사, 산업기사, 기능사가 서로 무슨 차이가 있는지 알아보면 응시자격 조건체계가 다름을 알수 있습니다. 

    국가기술자격체계는 학력에 따른 체계와 기능과 실무경력에 따른 체계로 구분되기도 하는데 학력이 가미된 것으로는 기능사 → 산업기사 → 기사 → 기술사의 체계라 할수 있습니다. 기능과 실무적인 것으로는 기능사 → 산업기사 → 기능장의 체계라 할 수 있습니다. 




    지금이 8월달이고 해서 원서접수를 할 수 있는 분야가 기사,산업기사와 기능사 밖에 없는것 같습니다. 그래서 제가 관심있는 분야는 경영지도사인데 시험일정이 어떻게 되는지 한번 알아보았습니다.





    역시나 올해는 접수기간이 지나버렸군요..ㅎㅎ 경영지도사는 중소기업경영에 대한 문제점을 종합진단(경영컨설팅)과 경영상의 업무등을 수행하는 국가전문자격사를 의미합니다. 경영학을 전공하시는 분이나 기업에서 관리자로 근무하시는 분들이라면 노려볼만한 자격증중 하나죠! 


    암튼 위의 큐넷 2016 시험일정 참조하셔서 꼭 자격증 취득의 꿈을 이루시기를 바랍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